본문 바로가기

소방 수신기 확장, 다른곳에서 같은 화면 보는방법!!

소방의바이블 2023. 7. 12.
반응형

 안녕하세요. 소방의 바이블입니다.

 오늘은 소방 수신기의 화면을 다른 곳에서 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보통 수신기는 관리자가 출입이 용이한 곳에 설치가 됩니다. 그래서 경비실에 설치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쪽에 설치되어 있으면 소방안전관리자가 화재 시 바로 못 볼 가능성이 큽니다. 그래서 소방안전관리자도 같은 화면을 볼 수 있게 설치를 하면 좋습니다.

 

※ 수신기 화면을 볼 수 있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P형 같은 경우는 1:1 방식으로 같은 수신기를 설치해서 선을 다 끌어오는 수 밖에는 없습니다. 다만 R형은 하나의 PC인 만큼 여러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부수신기를 설치하는 방법

 

부수신기를 사무실에 설치하면 됩니다. 중계기를 연결 후 프로그램으로 해서, 화재 시 화재신호를 받고 화재를 뜨게 할 수 있습니다. P형을 설치해서 화재신호만 받게 할 수 있고, R형을 설치해서 모든 화면이 같이 나오게 하며, 부수신기에서 조정해서 주수신기도 컨트롤 할 수 있는 방법도 있습니다.

 

2) 모니터를 설치하는 방법

 

R형 수신기는 하나의 PC입니다. 모니터 분배기를 이용해서 선을 설치할 장소까지 끌고와 연결하면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화재 신호나 기타 설비가 동작할 때 확인은 되지만, 소리는 가져온 게 아니므로 소리는 나지 않습니다. 주경종이나 부저까지 같이 라인을 가져와서 설치하면 소리도 가능은 합니다. 다만 컨트롤을 할 수는 없고, 오동작으로 인한 수신기를 제어하려면 직접 주수신기까지 가야 합니다.

반응형

3) PC를 설치해서 원격제어 프로그램을 이용한 방법

 

사무실에 PC를 하나 더 설치하고, 수신기의 인터넷을 연결해서 원격제어 프로그램으로 같은 화면을 띄우며 제어도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PC만 설치하면 되므로 수신기를 설치하는 것보다 저렴합니다. 선도 따로 설치할 필요는 없습니다. 다만 소리는 안 들릴 수 있습니다. 제어는 원격이므로 가능합니다. 다만 인터넷이 안 되는 수신기나 기타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 오늘은 수신기 화면을 다른 곳에서 같이 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규모가 큰 곳은 방재실이 따로 있을 가능성이 크지만 그렇지 않은 곳은 상시 사람이 쉽게 출입할 수 있는 장소 즉 현관 앞이나 경비실 쪽에 설치될 가능성이 큽니다. 그럴 경우는 소방안전관리자가 즉시 화재 유무나 기타 상황을 알기가 어렵기 때문에 대처가 늦어질 수 있습니다. 위 방법으로 수신기의 같은 화면을 볼 수 있는 방법을 알아둬서 추후 이런 문제가 생겼을 경우 설치해서 가까운 곳에서 수신기의 상황을 알 수 있도록 합시다.

반응형

댓글


5 배너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