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CTV의 대해 알아보자!!!

소방의바이블 2020. 10. 21.
반응형

 안녕하세요 파이리입니다.

 오늘은 CCTV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CCTV는 카메라 + 녹화기+모니터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녹화기는 아날로그는 DVR, 네트워크는 NVR을 사용합니다. 카메라도 방식에 따라 아날로그 카메라, IP 카메라로 나뉘고 또 설치장소나 성능에 따라 둠형 스피드둠형, 실외용 등등으로 나눕니다.

 ※ DVR(Digital Video Recorder] : 디지털 화면을 저장하는 장치입니다. 동축케이블로 통신을 하며 DVR 장소에 모니터를 설치한 후 감시를 할 곳에 카메라에 동축케이블이 1:1 연결되어 화면을 출력합니다.

DVR

 ※ DVR 사진입니다. 카메라는 전원 어댑터와 동축케이블이 연결되어 이 DVR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뒤에 보면 총 16개의 동축케이블이 연결된 걸로 보아 총 16 채널입니다.

 ※ NVR(Network Video Recorders) : 네트워크로 연결된 화면을 저장하는 장치입니다. IP 카메라가 연결되어 확장성이 매우 좋고 UTP가 들어갑니다.

NVR

※ 밑에는 NVR이고 그 위는 스위치(허브)입니다. NVR은 IP 카메라의 IP로 인식하기 때문에 카메라 IP만 세팅해 놓으면 중간에 허브든지 스위치든지 설비에 카메라가 연결되고 그 허브에서 UTP 1가닥만 NVR로 들어가게 되면 모든 카메라를 인식해서 화면을 송출하고 저장할 수 있습니다. 특히 요즘은 확장성과 많은 수의 카메라를 관리해야 돼서 NVR만 거의 취급합니다. 

반응형

 ※ 오늘은 CCTV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보았습니다. DVR은 카메라와 1:1로 접속되기 때문에 모든 라인이 DVR로 와야 되고 확장성도 많이 부족합니다 하지만 NVR은 IP로 인식해서 여러 가지 확장성과 연결방법이 많습니다. 특히 POE허브를 사용하면 카메라 전원을 따로 주지 않고 UTP 1가닥으로 연결이 되기 때문에 규모 큰 곳이나 기타 확장성이 용이한 곳에 주로 사용됩니다. 다음 시간에는 IP 카메라 POE허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5 배너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