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P카메라의 스위치허브에 대해 알아보자!!!!

소방의바이블 2020. 10. 22.
반응형

 안녕하세요 파이리입니다.

 오늘은 IP 카메라의 중간 단자인 스위치(허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NVR은 확장성이 있다고 했는데요 그 이유는 바로 중간에 스위치(허브)를 이용해서 NVR로 들어가는 라인을 줄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아날로그 카메라 같은 경우 1:1로 모든 라인이 DVR로 들어와야 카메라 화면이 보입니다. 하지만 IP 카메라 같은 경우 카메라 인식이 IP주소로 인식이 되어서 IP주소를 NVR에서 인식만 하게 되면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 이 그림처럼 IP카메라는 NVR에 직접 연결을 하지 않아도 중간에 스위치(허브)에 연결 후 스위치에서 NVR로 연결하면 모든 카메라가 NVR에서 IP로 인식이 되어서 화면을 출력할 수 있습니다. 물론 NVR의 채널 수의 따라 카메라 개수의 제한은 있겠지만 10F 건물에서 한층당 카메라 10개씩을 한 곳으로 신설을 하게 될 때 100개의 카메라를 설치하게 되는데 100개의 카메라 전체를 NVR로 선을 끌 필요 없이 중간 TPS(통신선이 한 곳을 모이는 곳)에서 스위치를 설치 후 각 NVR로 가게 되면 선이 확 줄어들게 됩니다.

 

※ 위에서 설명한 것처럼 스위치 두 개를 TPS실에서 연결 후 각 층 카메라를 연결하게 되면 최소한의 선으로 NVR까지 많은 카메라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 스위치는 중간 단자 역할을 합니다. 다만 일반 스위치는 통신만 연결을 하게 해 줍니다. 그럼 카메라 전원을 따로 넣어야 해서 카메라 갯수가 많아지면 전원선까지 넣어야해서 라인이 엄청나게 많아집니다. 하지만 POE 스위치라고 통신과 저압전기를 같이 흐르게 해주는 스위치가 있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POE 스위치에 대해 포스팅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5 배너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