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계량기 교체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소방의바이블 2021. 8. 26.
반응형

 안녕하세요 파이리입니다.

 오늘은 계량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계량기는 물의 유속으로 물의 사용양을 알 수 있는 설비입니다. 하지만 계량기는 물이 흐르고 밖에 설치되어있기 때문에 동파의 위험이 아주 큽니다. 그래서 겨울에는 계량기 동파로 누수되는 경우가 엄청 많죠. 오늘은 계량기 교체하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반응형

※ 제일 먼저 중요한 건 메인밸브를 잠가야 합니다. 메인 밸브는 건물마다 위치가 다르므로 잘 보시고 꼭 잠그셔야 합니다. 계량기함을 열면 위는 온수 아래는 냉수로 되어있습니다. 교체하는 법은 아주 쉬운데 니쁠 부분을 탈거하면 됩니다. 동관은 휘어지기가 쉬우므로 오래된 곳은 니쁠이 동관 하고 붙어있는 경우가 많으므로 동관 부분을 몽키로 잡고 니쁠을 반대로 꺾이면서 탈거하면 됩니다.

※ 계량기도 돌려서 탈거하면 됩니다. 돌릴 때 좌우가 반대로 되어있으므로 그것만 조심해서 탈거하면 되겠습니다. 탈거 후 하나씩 바꾸시면 계량기 교체는 쉽게 가능합니다. 교체한 후 전 계량기의 수치를 잘 적어 놓으면 될꺼같습니다. 계량기는 평소에도 잘 도는지 확인하는 습관은 중요한 것 같습니다. 집안에 어딘가 누수가 날 수도 있고 또 한 수전 카트리지가 불량이면 물을 안 쓰는데 돌아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평소에도 잘 확인하고 잘 관리합시다.

반응형

댓글


5 배너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