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확산소화기 수신부 압력누설에 대해 알아보자!!

소방의바이블 2021. 8. 22.
반응형

안녕하세요 파이리입니다.
오늘은 자동확산소화기 수신부 압력누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자동확산소화기는 주방 내 설치하는 소화기인데 예전에는 소화기만 설치되어 있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요즘은 법이 강화되어 수신부, 탐지부, 조작 부등 같이 설치되는 소화기가 많습니다.

※ 자동확산소화기는 주방에 설치하는것으로 수신부 감지부 소화기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화재가 발생하여 1차 감지부(감지센서)가 작동하면 수신부에 신호가 가고 수신부 내에 설치된 음향장치에서 화재 경보음이 발생하며 가스차단밸브를 차단시키고 냄비의 화재 열에 의하여 2차감지부가 작동하면 수신부가 작동신호를 보냅니다. 그럼 소화약제가 배관을 거쳐 헤드로 방사됩니다.

반응형

※ 자동확산소화기 수신부에 모습입니다. 여기서 압력누설에 점등이 되어있습니다. 저도 최근에야 알았는데 압력누설은 자동확산소화기 용기에 약제 압력이 부족하면 점등된다고 합니다. 점등되면 먼저 자동확산소화기 약제의 압력을 보고 압력이 안 떨어져 있는데 점등되었다면 복구를 눌러보고 그래도 안되면 수신부의 이상이 있는 겁니다. 용기에 압력이 떨어졌으면 용기를 교체 주면 되겠습니다.

※ 자동확산소화기는 주방에 화재가 났을 때 음향으로 경보도 해주고 가스도 차단시켜주며 초기진화도 해주는 아주 중요한 장치입니다. 수신부의 기능을 잘 알고 관리해서 화재에 대비하도록 합시다.

반응형

댓글


5 배너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