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형 수신기의 통신카드에 대해 알아보자!!

소방의바이블 2020. 12. 14.
반응형

 안녕하세요 파이리입니다.

 오늘은 R형 수신기의 통신카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R형 수신기는 통신장치를 이용해서 입력을 받고 출력을 내보냅니다. 통신카드를 이용해서 중계기와 수신기는 TX RX 송수신을 계속합니다.

 

통신카드

 ※ 각 계통별로 통신카드가 있습니다. 각 계통을 담당하고 지속적으로 송수신합니다. 그러다 입력(감지기, 압력스위치, 템퍼스위치) 등등 이 발생하면 즉시 출력을 줍니다. 프로그램으로 세팅을 합니다.

 

중계기

※ 통신카드가 지속적으로 송수신을 중계기하고 받습니다. 그러면서 입력이 발생하면 수신기에 신호를 보내고 출력을 내보냅니다. 지속적으로 통신은 저기 통신 LED 쪽에 지속적인 점등으로 알 수 있습니다.

 

 

중계기 통신이상

※ 통신카드나 중계기에 문제가 생기면 이처럼 수신기에 통신이상이란게 지속적으로 뜹니다. 통신이상이 이렇게 뜨면 첫 번째 중계기를 확인해봐야 합니다. 중계기 쪽에 TX RX가 지속적으로 점등되는지 문제가 있는지 아닌지 그리고 통신카드를 확인해보면 됩니다. 물론 통신카드에 이상이 있으면 그 계통 전체의 통신이상이 뜰걸로 예상됩니다. 이런 식으로 하나씩 찾아가 보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 R형 수신기에서 통신카드와 중계기는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중계기는 통신카드와 지속적으로 통신을 하고 입력(감지기, 압력스위치, 템퍼스위치)가 동작하면 즉시 수신기에 알려주고 출력을 즉시 내보내게 해 줍니다. 그러므로 통신카드나 중계기가 문제가 생기면 소방설비가 동작을 안 하는 위험한 상황까지 나옵니다. 평상시 중계기 전압, 통신을 잘 관리해서 안전하게 수신기에서 화재를 인식하고 출력이 나가게 합시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5 배너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