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1년 4월1일자부터 변경된 전기선임자 경력에 대해 알아보자!!

소방의바이블 2021. 4. 17.
반응형

 

 안녕하세요 파이리입니다.

 오늘은 이번에 4월 1일 자부터 변경된 전기 선임자 경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전기 선임자 경력은 무제한 용량 즉 계약용량이 무제한이 되어서 그 설비에 대한 전기안전관리자로서 선임에 가장 중요한 경력입니다. 시설관리에서는 과장이라는 자리가 가장 많은 이유도 전기 선임자가 과장 자리에 있어 서류 및 각종 기술고문을 하기 때문입니다. 그전에는 전기자격증(기능장, 기사, 산업기사) 취득 전 경력을 50% 인정해 주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법이 바뀌면서 자격증 취득 경력을 전면 인정을 안 하고 있습니다. 다만 그전 50% 인정에서 기사 취득자가 선임을 2000KW 이상 용량에서 걸었던 경우는 인정해준다고 합니다. 

 

 ※ 전기기술인협회에 경력 내용입니다.

 ※ 취득전 경력에 대한 내용이 전부 없어졌습니다. 결국 이제 산업기사 이상 자격이 없으면 선임에 관련된 경력은 전면 얻을 수가 없습니다. 대신 자격증 취득 후면 수변전 시설이 있는 어느 곳에서 전기 쪽으로 일해서 경력을 인정받으면 경력 인정을 해줍니다.  

 

 ※ 오늘은 바뀐 전기선임경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취득 전 경력이 전부 사라진 상황에서 지금 현 시설 수변전시설 쪽에서 전기 업무를 하는 사람들은 엄청 아쉬울 것 같습니다. 경력을 하나도 인정 못 받는 건 결국 취득 후 다시 2년 4년에 대한 경력을 쌓아야 한다는 말이니까요. 자격증 취득자가 많아질수록 점점 경력 인정 부분은 까다로워질 듯합니다. 자격증도 취득하고 경력도 잘 관리해야 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5 배너 이미지